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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구소·전담부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기업의 연구개발활동을 지원합니다.

    • 일정 요건을 갖춘 기업의 연구개발조직을 인정하여 기업의 연구개발활동을 촉진
      • - 기업내 독립된 연구조직을 육성하고 인정받은 기업은 연구개발활동에 따른
          정부지원 혜택 가능
      • - 지원내용: 조세, 관세, 자금, 인력 지원 등
    • 관련법령 :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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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약관


본문

이용약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이용약관

목적 - 홈페이지 회원 정보 운영을 위한 이용약관
적용 - 홈페이지 회원 신규가입 시 동의사항 획득 및 홈페이지 하단에 메뉴 게제

  •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이하 "협회"라고 합니다)이 인터넷사이트(www.koita.or.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협회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협회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 협회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이 약관은 협회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협회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나항을 준용합니다.
  •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 관례에 의합니다.

    회원은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협회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서비스

      협회의 행사 및 사업 안내 서비스 등

    • 기타 정보서비스

      협회가 인터넷사이트(http://www.koita.or.kr)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Community 등의 인터넷서비스를 말합니다.

  • 제5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협회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협회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협회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내 정보확인: 협회가 각 회원에 대한 회비수신처 조회, 교육수강내역 조회, 회원정보 등 각 회원이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말합니다.
    • 게시판: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협회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http://www.koita.or.kr)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가. 위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 제6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협회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 제7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협회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협회에서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협회가 승낙한 경우, 협회는 회원 ID와 기타 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제8조 개인정보 수집
    •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참조 (바로가기)
  • 제9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 서비스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협회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 (서비스이용)
    •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정보조회만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와 교육신청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로 구분되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협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협회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가입은 개인(회원사)이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 회원의 아이디(ID(E-mail))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특별회원은 협회가 정하는 기준(관련부서에 선 요청)을 충족하는 경우, 협회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서 아이디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 시에 사용한 아이디(ID(E-mail))와 다르게 부여됩니다.
  • 제11조 (이용신청)
    •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협회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특별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 회원의 아이디(ID(E-mail))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특별회원은 협회가 정하는 기준(관련부서에 선 요청)을 충족하는 경우, 협회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서 아이디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이름, ② 부서명 ③ 직위 ④ 전화번호, ⑤ 핸드폰번호, ⑥ 회사주소, ⑦ 문자수신, ⑧ 메일수신, ⑨ 아이디(E-mail), ⑩비밀번호
    • 특별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 이름, ② 부서명 ③ 직위 ④ 전화번호, ⑤ 핸드폰번호, ⑥ 회사주소, ⑦ 문자수신, ⑧ 메일수신, ⑨ 아이디(E-mail), ⑩비밀번호
    • 협회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팩스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위 가항 내지 나항에도 불구하고 협회는 홈페이지 서비스만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제한된 정보의 입력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이용 및 이행에 대해서도 개별약관 등에 의한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아이디, 개인정보, 교육수강내역, 회비조회 등 회원가입을 전제로 한 규정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12조 (이용신청의 승낙)
    • 협회는 이용신청자가 제11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협회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이메일주소가 동일한 경우
      • 이 약관 제13조에 기하여 협회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이 약관 제21조에 기하여 협회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가입 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협회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특별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제8조 나항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 기타 협회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제13조 (서비스 탈퇴)
    • 회원의 해지
      • 회원은 언제든지 협회에게 탈퇴의사를 통지함으로써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탈퇴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원의 탈퇴의사가 협회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 본 항에 따라 탈퇴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협회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협회의 탈퇴
      • 협회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탈퇴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협회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탈퇴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에게 제12조 라항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이용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이 약관제23조가 정하고 있는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회원이 협회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협회는 서비스이용 탈퇴 대신 서비스이용 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탈퇴사유가 발생한 경우
    • 이용계약은 협회의 탈퇴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협회가 탈퇴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협회가 개인정보에 탈퇴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 서비스 이용 탈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탈퇴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협회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 제14조 (회사의 의무)
    • 협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 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협회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 제15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 협회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협회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협회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협회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 협회는 아이디(ID)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협회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마. 협회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인터넷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협회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 협회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협회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협회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협회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협회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협회로부터 정한 회원자격정지, 제한 등의 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2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해지와 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협회가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인터넷사이트(www.koita.or.kr)에 공개합니다.
    • 협회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www.koita.or.kr)에 공개합니다.
  • 제16조(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개인정보 >내 정보확인 코너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ID)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협회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아이디(ID),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협회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협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17조 (아이디(ID) 관리)
    • 아이디(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협회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 제18조 상담 서비스
    • 협회는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협회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협회 사업 담당자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학술활동
      •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사업 담당자의 주관적인 답변으로 협회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제19조 정보 서비스
    •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 협회는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사업 등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협회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협회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협회관련 소식지나 행사 소식 등 각종 정보를 스팸메일 형태로 서비스하며, 스팸메일 거부 요청 시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5장 면책조항 등
  • 제20조 (협회의 면책)
    •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협회는 협회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 협회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협회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협회와 피 연결 업체(협회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협회는 피 연결 업체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1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협회와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협회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 제22조(게시판의 이용)
    • 게시판 이용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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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6장 분쟁조정
  •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제23조 (기타 조항)
    • 협회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경영기획본부" 또는 koita@koita.or.kr을 이용하시거나 전화 (02-3460-9114) 또는 Fax (02-346-9049)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는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담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협회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 조정위원회
    • 전화 (국번없이) 118(내선2번)
    • URL http://www.kopico.go.kr 사이트 바로가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02-3480-3582
    • URL http://www.spo.go.kr/ 사이트 바로가기
    경찰정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1566-0112
    • URL http://www.netan.go.kr/ 사이트 바로가기
  • 협회소개
    • 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 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0-17 산기협회관
    • 대표이사 : 박용현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2-00051
  • 부칙
    • 제1조 (적용일자)
    • 가. 이 약관은 2009년 8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담당자

[경영기획팀] 김현수 대리 ( : 02-3460-9160 / FAX : 02-3460-90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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